캠페인

캠페인 후기

리야와 오래도록 함께하고 싶어요, 그 후 이야기

2020.03.20


리야는 네팔에서 심방중격결손과 폐동맥협착 진단을 받았으나
열악한 경제적 상황으로 비싼 병원비를 감당하기 어려워 수술 받는 것은 꿈도 꾸기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저희는 이 사실을 네팔 홀트드림센터를 통해 알게 되었고, 3살 리야의 의료비 지원을 위해 모금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리야는 선천성 심장 질환 수술 전 진단을 위해 네팔 내 병원을 찾아 정밀검진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네팔 병원에서는 리야가 심정지 가능성이 확실할 때 수술을 해주겠다는 불확실한 답변 뿐이었으며,
더불어 현지의 불완전한 의료 시스템으로 인해 리야의 완치 가능성이 더욱 낮은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한국으로의 초청을 고민하고 있던 찰나, 후원자님의 응원 덕분이었을까요?
한국에서의 리야 수술 및 치료비를 지원해주시겠다는 병원을 기적처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민은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리야의 부모님은 한국과 네팔을 오갈 항공료와 수속비를 감당하기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후원자님들의 따뜻한 마음이 소중히 전달되어, 리야는 엄마와 함께 한국에 입국할 수 있었습니다.




리야는 한국에 도착하여 곧바로 병원에 입원하여 정밀검사를 진행한 결과,
검사 결과 심장구멍의 크기가 18mm로 상당히 크고, 우측 심방에서 폐로가는 판막이 잘 열리지 않으며,
폐동맥이 다소 두껍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여러 진단 상 시술 성공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다행히 시술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뚫려있던 심장의 구멍을 막고 판막과 폐동맥을 모두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주 간의 치료 및 회복기간을 거쳐 리야는 아주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네팔로 돌아갔습니다!




건강해진 리야 덕분에 요즘 리야 부모님은 정말 행복하다고 합니다!


” 감사하다는 말로는 제 마음을 다 표현하기 너무 작아요.

한국에서 이렇게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지 않았더라면

소중한 우리 딸의 심장이 언제 멈출지 몰라 평생 가슴 졸이며 살아야했을거에요.”


리야에게 새 삶을 선물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후원금은 리야와 리야 부모님의 한국 초청비용에 우선사용되었으며,
이후 해외 빈곤가정지원을 위하여 사용되었습니다.

해외사업

리야와 오래도록 함께하고 싶어요

해외 저소득가정 아동 의료비 지원 캠페인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