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스토리캐스트

국내사업

가가호호(家加호호) 가정에 웃음을 더하다

2020.07.09

  • #가가호호
  • #홀트아동복지회
  • #미혼한부모
  • #홀트
  • #주거비지원

 

 

 

“혼자 아이를 키우면서 생계를 꾸려나가는 일이 쉽지만은 않네요. 이제 일을 시작해서 수급비도 받지 못하는데…
급여도 적다 보니 다달이 월세 내는 게 너무 힘들어요.”

 

 

 

렇듯 미혼한부모의 지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주거비’는 실제 미혼한부모의 자립 과정에 많은 부담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홀트아동복지회는미혼한부모의 자립기반 마련을 돕고자 저소득으로 주거가 불안정한 미혼한부모가정에 주거비를 지원하는 ‘가가호호’ 를 진행하였습니다. 자립을 준비 중이거나 자립과정에 놓인 미혼한부모를 대상으로, 작년 4월부터 올해 1월까지 총 10개월 동안 한 사람당 월 최대 15만 원의 주거비를 지원하였 는데요. ‘가가호호’는 기존의 미혼한부모가정지원사업 중에서도 특히 근로와 교육 이력 등을 통해 미혼한부모의 자립 의지를 우선적으로 평가하였으며, 선정된 미혼한부모에게 주거비를 지원함으로써 이들의 자 립과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했다는 점에 의미가 있습니다.

 

 

 

 

제 ‘가가호호’에 참여한 미혼한부모는 공통으로 ‘주거비 지원을 통해 주거가 안정되고 경제적 어려움이 해소되었으며, 심리적 안정과 더불어 궁극적으로 취업과 자립에 대한 의지 향상에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미혼한부모가정에 웃음을 더해주었 던 ‘가가호호’는 올해도 계속되며, 더 많은 미혼한부모가정이 자립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가가호호’에 참여한 미혼한부모 이야기

 

 

“도움을 받게 되어 해지했던 저축을 적게나마 다시 시작 할 수 있었고, 경제적 부담으로 그만두었던 아이 수영수 업도 다시 이어갈 수 있었습니다.
가가호호 사업이 없었 다면 이 모든 것들이 쉽지 않았을 텐데 너무나 큰 도움 을 받게 되어 또 다른 목표를 향해 한 걸음 나아갈 수 있 었습니다.
조금씩이지만 발전할 수 있는 제 미래를 생각 하게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합니다.

 

 

“직장을 얻고 자립할 때까지는 시간이 꽤 걸리는데, 정부에서는 취업 사실이 확인되면 바로 며칠 사이에 모든 수급과 혜택을 제공하지 않아
무섭고 걱정스러웠습니다. 당장 생활비와 주거비가 큰 부담이 되 었는데, 그러던 중 가가호호 사업을 만나 안심이 되 었습니다.
앞으로 꾸준히 직장을 다니면서 전세자금과 아이 학자금도 저축할 예정입니다.

 

 

“가가호호를 통해 월세 중 일부가 지원되어 10개월 동안 저축할 수 있었고, 저축한 돈은 아이가 너무나 다니고 싶어 했던 학원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정지출 중 가장 부담이 되는 주거비를 지원받아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혼자 아이를 키우다 보니 육아 문제 때문에 안정적으로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게 되었습니다. 아이와 앞으로 살아갈 발판을 단단히
마련하고자 다방면으로 뛰었지만 그럴수록 현실은 혹독하기만 했습니다.
가가호호 사업을 만나 많은 힘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학생 신분으로 금전적인 부분이 많이 걱정되었는데, 가가호호를 통해 주거비를 지원받게 되면서 걱정을 덜 었습니다. 특히 우리 아이에게 필요했던
부분을 더 지 원해줄 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앞으로 자격증 준비를 하면서 아이에게 더욱 책임감 있는 엄마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