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스토리캐스트

국내사업

[보호종료아동 자립지원사업] 파랑새 3기, 너의 꿈을 응원해!

2020.12.01

  • #파랑새꿈을향한날갯짓
  • #파랑새꿈날

 

보호종료아동자립지원사업 ‘파랑새, 꿈을 향한 날갯짓’은 현대백화점 사회복지재단의 후원을 통해 아동복지시설과 그룹홈에서 거주하는 고등학교 3학년 친구들을 선발하여 2년간 정서, 경제, 진로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보호종료를 앞둔 고등학교 3학년 친구들에게 수험생활은 취업, 진학 뿐 아니라 거주하던 곳에서 퇴소를 앞두고 자립까지 준비해야 하는 혼란스럽고 고민이 많은 시기입니다.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코로나19로 아이들은 이중고를 겪고 있습니다.

 

 

홀트아동복지회는 어려운 수험생활을 이어가고 있는 파랑새, 꿈날 3기 친구들을 응원하기 위해 수능응원키트 ‘너의 꿈을 응원해’를 전달하였습니다.
이에 파랑새 친구들은 감사하는 마음을 전해왔습니다. 파랑새 친구들의 감동 가득한 편지를 소개합니다:)

 

 

“ 현대백화점 사회복지재단 지원을 통해 입시를 위한 첼로를 구입하고 현재 꾸준히 연습하여 실력이 향상되고 있습니다.
수능응원 선물을 받고 부담도 되지만 한편으로는 응원을 해주는 사람이 많이 있다는 것에 자심감이 생깁니다. 감사합니다. ”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에 저희를 도와주시고 힘이 되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루 속히 코로나19가 종식되어 마스크를 벗고 환한 미소로 얼굴을 마주하며 함께할 수 있게 되길 소망합니다.
추운 날씨에 따뜻한 온기를 전해주셔서 감사드리며, 건강하세요.”



“보내주신 물품들이 하나같이 저에게는 정말 필요한 것들로 되어있어 너무 좋아요!
자격증 시험공부를 하면서 힘들기도 하지만 후원자 분들의 따뜻한 마음 잊지 않고 열심히 노력해서
저의 꿈인 헤어디자이너,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요리학원을 너무 다니고 싶었는데 지원해주셔서 열심히 학원을 다니고 있어요.
이젠 기본적인 한식요리는 할 수 있어요. 키트도 감사합니다!”



“대학교에 수시 합격하여 수능을 보진 않지만 선물을 받으니 내 주변에도 힘이 되고
듬직한 사람들이 많이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어 기분이 좋았어요.”



“보내주신 무릎담요는 공부할 때 덮고, 위생용품으로는 코로나19 예방하겠습니다.
그리고 엿과 초콜렛 먹고 대학에 꼭 합격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



“한 두달이면 끝날 줄 알았던 코로나19 사태는 끝이 보이지 않고 자립을 위해서 바쁘게 준비하고
활동적으로 생활해야 하는 고3 시간을 원 안에서만 생활하면서 불안하고 초조하였습니다.
그런 저에게 보내주신 응원꾸러미는 제가 좋아하는 것과 꼭 필요한 것들로 가득 채워져 있어 신이 나고 행복했습니다.
보내주신 응원키트는 소중히 보관하고 필요할 때마다 감사히 사용하겠습니다. ”

 

이미지에 대체텍스트 속성이 없습니다; 파일명은 df.jpg 입니다.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 속에서 고3 시간을 보내고 있는 저는 수능 시험의 압박과 함께 일상마저 흔들려
그 어느 때보다 힘든 시간을 보내며 자기와의 싸움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시간동안 홀트아동복지회와 현대백화점 사회복지재단을 통해 지원받은 장학금으로
배우고 싶던 과목들을 마음 편히 수강할 수 있게 되었고, 읽고 싶던 책도 마음껏 읽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수능응원키트는 이제 마지막 힘을 내려는 제게 정말 큰 격려와 힘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는 선취업 후진학이라 당장 수능을 보진 않지만 이렇게 키트를 받으니 미리 격려 받는 기분이었습니다.
더불어 날갯짓을 할 수 있도록 활력이 되어주신 현대백화점 사회복지재단에도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그동안 후원해주신 장학금으로 제가 원하던 학원에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수능을 앞둔 저에게 선물까지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보내주신 무릎담요는 공부할 때 덮고, 위생용품으로는 코로나19 예방하겠습니다.
그리고 엿과 초콜렛 먹고 대학에 꼭 합격하겠습니다.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

 

 

 

 


파랑새 3기 친구들은 어려운 상황 가운데서도 자신의 꿈을 위해 힘찬 날갯짓을 시작하려 합니다. 더 높이, 더 멀리 비상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