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스토리캐스트

국내사업

위대한 사람을 만드는 ‘홀트가치학교’

2019.11.28

홀트가치학교는 현대 사회에서 만연히 발생하고 있는 가족의 해체, 교우관계에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을 해결하고, 사랑을 행동으로 실천하는 위대한 사람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인간다운 성품과 역량을 기르는 착한 인성교육입니다. 홀트가치학교는 나눔 교육사 및 심리상담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전문 강사 분들과 함께 지난 3년간 600회가 넘는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지난 4월, 매향여자고등학교에서 홀트가치학교 나눔교육이 진행되었는데요.
매향여고는 2013년도부터 시작하여 올해까지 홀트가치학교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을 다른 사람과 나누는 즐거운 [행복]이다.”,
“우리 모두는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나눔은 내가 웃으면 다른 사람도 웃을 수 있는 [거울]이다.”

교육을 진행하며 매향여고 학생들은 나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며 의미를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Q. 홀트가치학교 교육에 참여하시는 소감이 궁금합니다.


매향여고 김미경 부장교사(왼쪽)

A. 요즘 학생들은 가족구성원이 적고 가족 간에 여러 가지 제약으로 유대감 형성에 많은 어려움이 있으므로 가족의 소중함과 가치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혼자보다는 다 같이 더불어 살아가는 나눔 공동체를 통해 행복한 삶에 더욱 가까이 갈수 있다고 생각되며 홀트가치학교 교육을 통해 가족에 대한 가치, 나눔을 통한 행복한 공동체 실현이라는 큰 가치를 학생들에게 꾸준히 알리고 있습니다.



교육 커리큘럼은 가족의 의미를 확장하여 공동체의 가치를 함양하는 가족공동체교육, 나를 알게 하고, 나의 가치를 높이는 자존감교육, 다른 사람을 알게 하고 다른 사람의 가치를 이해하는 공감교육,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나눔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게 하는 나눔 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 바랍니다!





▼▼ 홀트가치학교 자세히 알아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