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스토리캐스트

국내사업

[응답하라:HOLT 2019⑥] 홀트여행사

2020.03.26

  • #홀트여행사
  • #응답하라HOLT2019

‘응답하라:HOLT 2019’는 홀트아동복지회의 2019년 활동을 정리한 시리즈물입니다. 아동·청소년 지원 내용을 시작으로 미혼한부모가족 지원, 입양 및 가족 복지 지원과 아동 보호 및 권리 신장, 장애인 복지 지원, 해외사업, 그리고 홀트여행사까지 총 6개의 시리즈로 구성됩니다.

 

 

 

‘응답하라:HOLT 2019’ 홀트여행사 편! 홀트여행사는 지난 2019년, 어떤 즐거운 여행들을 함께 했을까요? ‘사랑을 행동으로, 사랑을 여행으로’실천했던 홀트여행사의 2019년 활동을 소개합니다.

 

 

모국방문단 : 나눔을 실천하는 아름다운 여행을 만들어갑니다

 

지난 2019년 노르웨이, 미국 등에서 단체 모국방문단을 비롯하여 많은 개별 입양인 가족들이 모국인 한국을 방문하여 뿌리찾기, 문화탐방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습니다.

 

홀트여행사는 매년 해외입양인 및 입양인 가족들을 대상으로 모국방문여행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친가족 및 위탁모 상봉, 출생지 방문 등의 프로그램을 통하여 입양인들의 최대 관심사인 뿌리찾기 욕구를 해소합니다. 또한 초등학교 방문 및 한국 가정초대와 같은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미혼모 시설, 일산 장애인 타운 방문 등을 통해 나눔까지 실천하는 의미 있고 아름다운 여행을 만들어 갑니다.

 

종로구청, 배화여대, 수명초등학교 등 많은 관계기관들의 협조와 수많은 자원봉사자 분들의 도움 또한 본 프로그램을 수행하는데 커다란 힘이 되고 있습니다.

 

Norway family(4/15~27, 39명)

 

US family(6/23~7/5, 31명)

 

Korean ties(6/30~7/12, 114명)

 

매년 크리스마스시즌에 본회 협력기관인 미국 유진의 “Holt International” 에서는 많은 후원자분들이 방문합니다.

 

그들은 일산 장애인타운, 대전 미혼모시설, 전주영아원 등을 방문하여 크리스마스 선물도 전하고,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며 ‘사랑을 행동으로’ 나줘 주시는 고마운 산타클로즈입니다.

유진크리스마스팀(12/1~12/6, 11명)

 

 

홀트드림투어 : 따뜻함을 전하는 여행을 만들어갑니다

 

해외사업장을 방문하여 해외아동과 가정을 직접 만나고 ‘사랑을 행동으로’ 전하는 홀트드림투어가 2019년도에는 서울후원회의 몽골 센터 방문, 홀트장학생 해외봉사, 임직원 해외연수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현지 가정방문을 통해 아이들의 생활환경, 문화 등을 경험하고 아이들과의 교류를 통해 따뜻함을 전하는 여행으로 후원자님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남겨드리고, 홀트 장학생에게는 해외봉사의 기회를 주었으며, 임직원들에게는 해외사업의 이해와 모습을 현장에서 경험하게 하였습니다.

 

 

그리고 2019년도는 해외사업장의 증축과 개소로 인해 더 많은 아이들에게 든든한 울타리가 되어주었던 한해였는데요, 홀트여행사와 함께 드림투어 떠나시는 건 어떠신가요?^^

 

 

홀트아동복지회는 소중한 아이들의 생명을 지키고 ‘모든 아이들이 따뜻한 가정에서 자라야 한다’라는 가치를 한결같이 실천해 온 설립자 해리 홀트· 버다 홀트 부부의 소중한 뜻을 받아 세상의 모든 아이들의 행복한 삶을 가꾸어 가고자 합니다. 가정이 필요한 아이에게 새로운 세상을, 도움이 필요한 엄마에겐 힘이 되는 손길을, 세계의 더 많은 아이들에게 꿈꿀 수 있는 기회를 선물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사랑을 행동으로’ 주어진 소명을 다하는 홀트아동복지회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