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스토리캐스트

국내사업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키트 배분 완료

2020.07.24

  • #5차 나눔 키트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 #코로나19

 

코로나19 확산의 두려움 속에서 지난 5월, 등교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등교와 같이 필수적인 외부 활동을 할 때, 코로나19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경우 마스크와 손소독제 같은 호흡기질환 예방물품이 더욱 절실합니다. 어려운 이때, 길리어드 사이언스 코리아, 소울브로즈, 해피빈 등 많은 후원자분들의 도움의 손길로 420여명의 아동청소년들에게 코로나 19 키트 5차 배분이 이루어졌는데요. 이번 키트에는 정서지원물품(보드게임, 색연필, 컬러링북 등)을 중심으로 식료품(즉석밥, 햄, 김자반 등)과 방역물품(마스크, 손세정제, 손소독제)을 담았습니다.

 

 



“ 보내주신 상자를 받고, 무엇이 들어있을지 궁금하고 설레는 마음으로 열었어요.

동생들과 함께 놀 수 있는 보드게임도 들어있고, 저희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과 코로나19로 필요했던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너무 필요한 물품들이 있어서 좋았습니다.

동생들과 맛있게 먹고,  재미있게 놀면서 후원해주신 홀트아동복지회를 기억할게요. 감사합니다. ”

 


 

 

“ 장애를 가진 두 아이를 돌보는 상황에서 코로나19까지 겹쳐 생활하기가
정말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필요했던 음식과 아이들 놀잇감을주셔서 감사합니다.
특히, 아이가 가장 흥미를 느끼는 색연필이 키트 안에 있어서
헌 공책에 색연필로 힘없는 손이지만 무언가를 칠하려는 모습을 보여 너무 기뻤습니다.


– 홍 0 0 아동 어머니 –

 

 

 

후원아동 – 소 0 0

“코로나 확진자가 갑자기 확 늘어서 매일 집에만있고 심심했어요.


밖에 나가지도 못하고 친구도 못 만나서 우울했는데
이렇게 맛있는 것들과 게임 등을 보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하루 빨리 코로나가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

                                 

                 

 

 

후원아동 – 김 0 0

“ 중학생이 되어서 첫 등교한 지 일주일이 지났는데 코로나19로 등교하면 손을 여러 번 씻어야 돼요.

저는 건선이라 힘들었는데
버블 손 세정제를 보내주셔서 손 씻기가 더 부드럽고 좋은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

 

 

 


“ 코로나19로 직장이 폐쇄되거나 실직하신 부모님들, 종일 핸드폰 게임만 하는 아이,
부모에게 받지 못한 관심을 받기 위해 오픈 채팅 방에 기웃거리다 디지털성범죄에 노출될 뻔한 아이 등

코로나19로 인해 갖가지 아픈 사연들을 가진 아이들에게 나눔키트를
전달하게 되어 한때나마 따스함을 느끼게 되었어요. ” 


– 이 0 0 선생님 –

 

 

 

 


이번 키트 포장 작업에는 지난 4차 키트 작업에 이어 홀트 장학생들이 참여했습니다. 장학생들은 수백 개의 키트를 포장하는 일이 고됐지만 키트를 받고 기뻐할 아이들을 생각하면 보람차다는 소감을 전했습니다. 또한, 키트 전달을 위해 수고해주신 사회복지사 및 학교사회복지사 선생님들께서는 현장감이 담긴 생생한 감사편지를 보내주셨습니다.

 

 

 



“ 본 시설 이용자들은 대부분 가정폭력으로부터 피해 긴급하게 입소하여 기본적인 생활용품부 지갑, 옷 등을 챙겨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요.
더군다나 코로나19까지 발생해 더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이런 시기에 꼭 필요한 용품들을 하나의 키트로 지원해주셔서 힘든 시간을 잘 보낼 수 있었습니다. ”     
   
– 이 0 0 선생님 –

     

 

 

                  

“키트가 전달된 가정은 조손가정으로 코로나19가 광주 지역에 급속히
확산되면서 수업도 온라인 수업으로 대체되고,
조부모님 역시 적은 소득으로
생계를 이어가기 어려운 상황이었습니다.
이때, 홀트에서 주거지원사업뿐만 아니라 키트 지원까지 해주셔서 아동의 가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  김 0 0 선생님 –

 

 

 

“ 코로나19 키트라는 값진 선물에 아동과 가족 모두 엄청 기뻐하셨습니다.  지원대상 아동은 베트남에서 오신 어머니와 아버지,
할아버지와 생활하고 있습니다. 아버지는 지난 4개월간 공공근로로 일하고 계셨지만 계약만료 후 코로나19로 일자리가 없어
가정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입니다.
이렇게 어려운 상황에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는 선물과 필요한 식료품을 주셔서 든든하고 감사한  마음을 담아 후기로 전합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 홍 0 0 선생님 –

 

 

 

 

홀트아동복지회에서는 키트 전달에 이어, 심리정서치료와 의료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가정 아동에 지원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지친 아동과 가정에 힘이 되어주신 후원자님들께 깊이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