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스토리캐스트

해외사업

해외사업장은 이렇게 코로나를 극복해나가고 있어요!

2020.05.06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덮친 지 세 달이 넘었습니다. 잠잠해지는 것 같았던 코로나-19는 팬데믹 선언과 함께 전 세계로 퍼져나갔고, 그 사이 탄자니아 299명, 캄보디아 122명, 네팔 54명, 몽골 38명(2020.04.28기준)으로 해외 사업장이 위치한 나라들에서도 확진자는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사태는 걷잡을 수 없이 심각해졌고, 불안과 불확실이 넘치는 시기로 캄보디아 교육부는 3월 17일 전국의 모든 교육 기관에 대한 잠정 휴교령을 발표하였습니다.

(** 네팔 통행금지령, 몽골 전국 휴교령, 탄자니아 전국 휴교령)

홀트아동복지회는 빈곤 해외아동과 가정을 코로나-19로부터 지키기 위해 코로나-19 위기단계별 해외사업장 대응방안을 구축하고, 지난 3월 위생용품과 식료품으로 구성된 1차 긴급지원키트를 배부하였습니다. 더 나아가 장기화 국면에 들어선 코로나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얇은 마스크를 낀 채 일을 하러 나간 부모님을 대신하여 홀트 해외사업장은 어두운 방안에서 홀로 코로나의 두려움을 겪고 있을 아동들을 위해 학습지 및 놀이용품, 간식, 위생용품 등으로 구성된 2차 지원키트를 배부하였습니다.


여전히 아이들은 언제 끝날지 모르는 코로나사태로 인해 낮인지 밤인지 구분할 수 없고
위생적이지 않은 집안에 남아 영양지원과 학습의 기회에서 방치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 빈곤 아동과 가정이 겪을 혼란과 어려움은 시작되었습니다.
우리가 먼저 겪어 이겨내고 있는 코로나-19는 의료시설이 열악한 개발도상국에게는 더욱 어려운 싸움입니다.
해외 빈곤 아동들이 어려운 싸움에서 이겨내기까지 많은 사람들의 응원과 도움이 필요합니다.

코로나 사태에서 아이들을 보호하고, 아이들이 겪고 있는 교육 혼란을 막아
안전하고 지속적으로 교육 받을 수 있도록 홀트아동복지회가 함께 하겠습니다.


<배분현황>

 

 

<코로나-19 위기단계별 해외사업장 대응방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