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캠페인 후기
리야와 오래도록 함께하고 싶어요, 그 후 이야기
2020.03.20

리야는 네팔에서 심방중격결손과 폐동맥협착 진단을 받았으나
열악한 경제적 상황으로 비싼 병원비를 감당하기 어려워 수술 받는 것은 꿈도 꾸기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저희는 이 사실을 네팔 홀트드림센터를 통해 알게 되었고, 3살 리야의 의료비 지원을 위해 모금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리야는 선천성 심장 질환 수술 전 진단을 위해 네팔 내 병원을 찾아 정밀검진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네팔 병원에서는 리야가 심정지 가능성이 확실할 때 수술을 해주겠다는 불확실한 답변 뿐이었으며,
더불어 현지의 불완전한 의료 시스템으로 인해 리야의 완치 가능성이 더욱 낮은 상황이었습니다.

이에 한국으로의 초청을 고민하고 있던 찰나, 후원자님의 응원 덕분이었을까요?
한국에서의 리야 수술 및 치료비를 지원해주시겠다는 병원을 기적처럼 만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고민은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리야의 부모님은 한국과 네팔을 오갈 항공료와 수속비를 감당하기 힘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후원자님들의 따뜻한 마음이 소중히 전달되어, 리야는 엄마와 함께 한국에 입국할 수 있었습니다.

리야는 한국에 도착하여 곧바로 병원에 입원하여 정밀검사를 진행한 결과,
검사 결과 심장구멍의 크기가 18mm로 상당히 크고, 우측 심방에서 폐로가는 판막이 잘 열리지 않으며,
폐동맥이 다소 두껍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여러 진단 상 시술 성공에 대한 우려가 있었으나, 다행히 시술은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뚫려있던 심장의 구멍을 막고 판막과 폐동맥을 모두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2주 간의 치료 및 회복기간을 거쳐 리야는 아주 건강하고 밝은 모습으로 네팔로 돌아갔습니다!

건강해진 리야 덕분에 요즘 리야 부모님은 정말 행복하다고 합니다!
” 감사하다는 말로는 제 마음을 다 표현하기 너무 작아요.
한국에서 이렇게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지 않았더라면
소중한 우리 딸의 심장이 언제 멈출지 몰라 평생 가슴 졸이며 살아야했을거에요.”
리야에게 새 삶을 선물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후원금은 리야와 리야 부모님의 한국 초청비용에 우선사용되었으며,
이후 해외 빈곤가정지원을 위하여 사용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