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스토리캐스트

국내사업

미혼한부모 영·유아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365 베이비케어키트]

2022.04.12

미혼한부모 대다수는 자녀를 양육하며 다양한 어려움을 겪습니다. 특히 기본적인 돌봄이 필요한 영유아기 자녀를 둔 미혼한부모는 부모 역할의 어려움과 자녀 양육으로 인한 자립활동 중단으로 인해 경제적으로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미혼한부모 대다수는 양육물품도 제대로 갖추지 못하고 출산하게 되는데, 분유, 이유식 등과 같은 초기 양육물품의 부족은 아동의 영양불균형으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홀트아동복지회는 미혼한부모가정의 경제적 어려움을 덜고, ‘아동의 생명을 365일 건강하게 지킨다’는 취지 아래 2013년부터 양육물품지원사업 ‘365베이비케어키트’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4년부터는 KB손해보험의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지원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2020년부터 코로나 19와 관련된 위생용품을 추가하였고, 친환경·사회적 기업의 물품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올해 ‘365베이비케어키트’는 물품구성에 따라 키트A와 키트B로 나뉘며, 미혼한부모들이 원하는 키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키트는 월 1회씩 6개월 간 지원받을 수 있으며, 앞으로도 미혼한부모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365베이비케어키트’를 지원받으신 미혼한부모님들의 후기입니다. >


“한 생명을 책임진다는 것이 정말 힘든 일인데, 아기에게 가장 필요한 생필품을 지원받아 심리적으로 경제적으로 너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경제적 스트레스가 심리적으로 바로 이어지다 보니..이런 물품지원사업이 더 활발해졌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 양육에 꼭 필요한 것들로 지원받은 6개월, 잊지 못할 겁니다. 경제적으로 많이 부족했는데 이렇게 손 내밀어 도움 주셔서 심리적으로 많은 안정을 가지고 아이를 오롯이 양육할 수 있었어요. 지원사업에 힘써주신 담당자분들과 후원해주신 후원기업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365 베이비케어키트’는 KB손해보험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이루어지는 미혼한부모 영·유아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양육물품지원사업입니다.
‘365 베이비케어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위의 배너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