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스토리캐스트

해외사업

캄보디아 신나는 우쿨렐레 음악 수업!
[캄보디아 정서 지원 사업]

2022.05.16

홀트 캄보디아 드림센터는 트라피앙 안찬지역의 취약계층 아이들(초등부터 대학생에 이르기까지)의 밝은 미래를 위해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중에는 아이들의 정서 지원을 위해 미술, 댄스, 태권도 등의 특별활동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최근 드림센터에서는 특별한 음악수업을 진행하여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진행되는 우쿨렐레 수업이 바로 그것인데요. 아이들은 매주 돌아오는 월요일을 기다리며, 똘망 똘망한 눈빛으로 음악수업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음악에 소질이 있는 아이들은 정말 짧은 기간에도 우쿨렐레를 연주하기도 한답니다.

 

음악 수업은 아이들의 정서발달과 내면을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또래 간의 의사소통 및 관계 형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아이들의 사회성을 향상시킵니다.

 


홀트 해외사업장에서는 음악 교육 외에도 다양한 정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아이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고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는 궁극적으로 아이들의 학업을 그만두는 중도탈락률과 유급률을 낮추며 책임감 있는 학생으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홀트 해외사업장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홀트아동복지회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 4’ 달성과 아이들이 양질의 교육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