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스토리캐스트

탄자니아 카루메초등학교 건축 지원 그 이후

2021.12.22


홀트 탄자니아 사업장에서는 후원단체인 ‘천사네트워크’와 함께 탄자니아 아이들에게 안정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 ‘카루메 공립초등학교’ 에 교실 증축을 지원했습니다. 지원을 시작한 2020년 당시, 카루메 공립초등학교의 학생수는 총 1,225명으로 아이들은 한 교실에서 100명의 친구들과 함께 수업을 받아야만 했습니다.

 

 

‘천사네트워크’와 지원을 시작한지 1년이 지난 지금, 카루메 공립초등학교는 어떤 모습으로 변화되었을까요?

 

(왼쪽) 천사네트워크의 지원 교실 / (오른쪽) 탄자니아 테메케 구청 지원 교실

카루메 공립초등학교는 9개 교실로 이뤄졌습니다. 지금은 홀트와 천사네트워크의 지원으로 2개 교실이 증축되었고, 이후 탄자니아 테메케 구청에서 2개 교실의 증축을 지원해 주었다고 합니다. 이후에도 예산이 추가 배정되어 현재 2개 교실을 건축 중에 있습니다.

 

 

 

시험을 보는 카루메 공립초등학교 아이들

 

이 덕분에 카루메 공립초등학교 학생들은 내년부터 오전, 오후반으로 나눠 수업을 받지 않고, 모든 친구들이 오전 수업을 듣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기쁜 소식과 함께 올해 7학년 아이들 대부분이 국가시험에 통과하여 중학교 진학을 앞두고 있다는 더 기쁜 소식도 전해졌습니다. 안정된 교육환경 속에 아이들의 진학률 또한 높아지고 있어 홀트 탄자니아 사업장과 천사네트워크는 후원의 보람을 느끼며 아이들을 위한 또 다른 지원을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아이들에게 멋진 교실을 선물해주신 천사네트워크에 진심으로 감사 인사를 드리며, 홀트아동복지회는 내년에도 천사네트워크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네팔 공립초등학교 교실 건축 지원사업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홀트아동복지회는 ‘UN 지속가능발전목표 4.1.’ 달성과 모든 아이들이 초, 중등교육을 동등하게 이수할 수 있도록 해외 공립초등학교 건축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