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스토리캐스트

국내사업

파랑새, 꿈을 향한 날갯짓 5기 발대식, 그 새로운 시작!

2022.06.20

지난 11일 시설청소년 자립지원사업 ‘파랑새, 꿈을 향한 날갯짓’ 5기 발대식이 홀트 홍보대사 윤택의 사회로 진행되었습니다.

 

파랑새, 꿈을 향한 날갯짓’은 현대백화점 사회복지재단의 후원을 통해 2018년부터 진행되고 있는 사업입니다. 본 사업의 취지는 아동복지시설 및 그룹홈에서 생활하는 청소년들이 보호종료 후 순조로운 자립단계로 이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안정적인 생활 기반을 마련하고 자립역량을 강화하며,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킴으로써 건강한 성인, 시민으로 성장하도록 돕고자 합니다. 매년 기수별로 대상자를 선발하여 2년간 진로·정서·경제적으로 통합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금까지 총 165명의 자립을 도왔으며, 이번 5기부터는 인원을 30명에서 45명으로 확대하고 지역 또한 수도권 중심에서 전국으로 확대하여 의미를 더하였습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앞으로 파랑새, 꿈날 5기로 활동하게 될 멘티와 멘토의 증서 수여와 대표 인사가 있었습니다. 파랑새5기로 참여하게 될 멘티는 “시설에서 매년 파랑새 2,3,4기로 활동하는 언니, 오빠들을 보며 다양한 지원을 받고 자립에 한걸음 나아가는 모습에 지원하게 되었다. 5기로 활동할 수 있게 되어 감사드리며, 제가 선배들을 통해 긍정적인 영향을 받았던 것처럼 앞으로 퇴소하는 후배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지난 파랑새1기 멘티에서 이번에는 파랑새5기 멘토가 되어 돌아온 한 자립준비청년은 “파랑새 1기 멘티로 활동을 했었는데 파랑새를 통해 너무 좋은 멘토 선생님들과 멘티 친구들과 잊지 못할 추억들을 많이 만들었고, 퇴소 후 자립에 대한 도움을 많이 받았다. 이번에는 후배들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 5기 멘토를 지원하게 되었다. 2년 동안 멘티를 동생처럼 생각하며, 멘티들이 저처럼 파랑새를 통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라며 앞으로 활동 의지를 전해주었습니다.

 

 

 

발대식 진행을 맡은 홀트아동복지회 윤택 홍보대사는 “사업 초기 1기 대상자였던 시설청소년 멘티가 올해 5기 멘토로 활동하는 것을 보고 사업의 진정성을 느낄 수 있었다.
‘파랑새, 꿈을 향한 날갯짓’이 앞으로 더 많은 시설청소년들에게 가족이 되어주는 사업으로 지속할 수 있기를 바란다” 라고 전했습니다.

 

 

 

 

2부는 파랑새 명예멘토로 선정된 MC 강도현님의 진행으로 멘토와 멘티가 처음 만나 서로를 소개하고,
함께 레크리에이션에 참여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발대식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앞으로 파랑새 5기 멘토, 멘티의 다양한 활동을 기대하며 그들의 힘찬 날갯짓을 함께 응원해 주세요!

 

 

⬇️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