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스토리캐스트

해외사업

함께하는 온라인 공부방
[해외 도시 슬럼가 아동 온라인 교육사업]

2021.11.08

 

문을 닫은 학교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 1억 6천8백만 명 이상의 아동이 1년 이상 학교에 가지 못하고 있습니다. 취약계층 아동은 더 큰 교육 공백의 부담을 겪고 있으며, 약 4억 6천3백만 명이 휴교 기간 온라인 교육 등 비대면 교육에 참여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캄보디아는 올해 2월 학교 문을 다시 닫은 후 아직 열지 못하고 있으며, 네팔은 작년 4월부터 지금까지 학교 문이 계속 닫혀있습니다. 몽골은 작년 11월 휴교령을 내린 후 9월 조심스레 다시 문을 열었지만 확진자 증가 추세로 곧 다시 문을 닫는다고 합니다.


 

 


도시 슬럼가 아동의 교육 위기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위기는 도시 슬럼가 아동에게 더욱 심각한 상황입니다. 
경제적 상황 때문에 디지털 기기 등 비대면 기기 접근성이 낮고,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부모님의 도움을 받기도 어렵습니다. 
학교가 다시 문을 열어 수업을 시작해도 일반 아동과 교육격차가 더욱 심해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도 공부하고 싶어요

 

캄보디아와 몽골 가정 대부분은 컴퓨터와 인터넷이 없어 완전한 비대면 수업이 어렵습니다. 
홀트드림센터는 페이스북 그룹을 만들어 학생들을 초대하고, 센터 선생님들이 직접 제작한 짧은 수업 영상을 게재하여 학생들이 부모님의 휴대전화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주 1회 미리 나눠준 학습지를 혼자 풀어보며 학업을 이어나가고, 선생님들은 아이들이 자기주도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시간을 주며 전화 또는 문자로 질문 내용과 수업 이해도를 매일 확인하고 있습니다. 

 


홀트드림센터 선생님들이 직접 제작한 수업 영상





홀트아동복지회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아이들이 교육의 기회에서 차별받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