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안내

스토리캐스트

국내사업

[자립준비청년교육지원사업] 드림플러스 덕분에 꿈에 다가가고 있어요!

2022.05.25

드림플러스는 대학에 진학한 자립준비청년을 대상으로 장학지원을 넘어 대학생활 및 취업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자립준비청년들이 진로·취업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자격증 취득, 교내/외 활동비, 기숙사비 등 종합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2022년 드림플러스에 선정된 스포츠 트레이너의 꿈을 가진 친구를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설에서 많은 친구들과 언니, 동생들과 함께 하는 상황이다 보니 다양한 신체활동을 통해 자연스레 운동을 좋아하게 되었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스무 살이 되어 시설에서 퇴소하여 막상 자립을 하고 보니 제가 어떤 것을 좋아하고 잘할 수 있을지 확신이 없어 고민하고 방황했던 것 같습니다.”

 

 

 

“그렇게 고민하던 중 주짓수라는 운동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주짓수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칭 부족과 안 좋은 운동 자세로 잦은 부상이 있게 되면서,

더 바르게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운동전문가인 스포츠 트레이너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하였습니다.

현재 대학교에 다니며 주짓수라는 분야에서의 경험을 쌓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매일 체육관에 나가 실력을 쌓고 있으며, 다양한 대회에 도전하는 중입니다.”

 

 

 

 

 

 

“드림플러스 지원 덕분에 원하는 꿈에 좀 더 다가가고 있습니다. 주짓수 운동 특성상 대회에 많이 참가하고 경험을 쌓아야 실력이 늘 수 있는데요.

올해 3번의 경기에 참가하여 금·은·동 메달을 하나씩 목에 걸었습니다.

여러 번의 시합 비용이 많이 부담스러웠는데 가족과 같은 홀트의 지원금을 통해 시합에 좀 더 자주 참가할 수 있었고, 좋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습니다.

메달을 하나하나 목에 걸을 때마다 이루고 싶은 목표에 좀 더 다가갈 수 있음에 감사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운동하고 꿈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꿈을 위해 열심히 달려가는 드림플러스 친구들을 홀트와 함께 한마음으로 응원해 주세요!